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DTV Live! 를 질렀습니다.
    신변잡기/지름신(사용기)!! 2010. 2. 25. 00:46
    WDTV Live를 질렀습니다!.
    생긴건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아래에다가도 그림을 그려놨지만 현재 집에서 프로젝터로 영화를 보거나 27인치 LCD TV에 무엇을 볼려고 하면 무조건 노트북을 갖고 와서 연결후 봐야 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옥같은 1080p 동영상은 노트북에 돌아가지도 않아서 감상도 못하는 상황!!

    이 두가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찾다 발견한 것이 바로 WDTV Live 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소개를 한다면 Live모델은 무선랜 혹은 유선랜에 물려 놓으면 네트워크에 공유된 모든 동영상, 음악,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물론 비번이 걸리면 물어보기도 합니다)
    그리고 1080p 및 여러 동영상을 거침없이! 재생해 줍니다.(켜지는데 10초 안밖!)

    몇일전 글에 NAS를 구입했다고 적었습니다만 NAS의 동영상을 노트북에서 읽어서 다시 볼려고 하니 조금 버벅 거림도 있고 동영상을 볼때마다 컴퓨터를 키는것도 굉장히 귀찮았습니다. 이러한 문제점도 WDTV에서 해결을 보게 되었습니다!

    아래 그림은 우리집 구성도 입니다.
    개략적으로 설명하면 제 방에 노트북이 있고 거실에 NAS와 프로젝터 LCD TV가 놓여 있는 상태 입니다.
    물론 인터넷도 거실에서 유무선 공유기를 통해서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방에 있는 노트북을 키지 않고 NAS에 토런토로 받게 해둔 자료들을 WDTV로 들어가서 자유롭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프로젝션으로 보냐 LCD TV로 보냐는것도 WDTV상에서 선택해서 볼 수 있죠. <- 이전에는 노트북을 들고 볼려는 장치에 d-sub으로 연결시켜서 보았습니다.(무지귀찮음)
    이렇게 함으로서 리모콘 하나로 NAS에 있는 자료를 어떤곳에서 재생할것인지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WDTV에는 HDMI, 컨포넌트등을 지원합니다. HDMI는 LCD TV에 물려있고 컨포넌트는 프로젝션에 붙어있음)
    NAS의 동영상을 보는 도중에 제방에 있는 노트북 부팅이 되면 보고 있던걸 잠시 멈추고 노트북에 있는 파일도 볼 수 있게 되있죠.

    단점이라면 리모콘이 좀 조잡스러운것과 모든것이 리모콘으로 되기 때문에 잊어 먹거나 고장나면 바이바이 라는 사실 정도? 랄까요...

    그리고 외장usb하드도 물려 놓으면 인식해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사실! 놀러 오는 친구가 영화를 보고 싶다면 usb에 담아 오라고 말해 주는 센스~ 정도 필요할듯 하네요..^^;


    댓글 9

    • 프로필사진

      저도 WDTV Live 를 쓰는데 Danzy 님은 WDTV Live 와 공유기는 유선으로 직접 연결하신거죠? 저는 전력선 네트워크로 연결을 해서 해서 약간은 속도가 느려 고화질 tp 나 ts 파일은 약간의 버벅거림이 생기더군요.

      2010.02.26 02:16
      • 프로필사진

        공유기에 바로 물렸더니 전혀 속도는 느리지 않더라고요

        근데 기가빗을 샀으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이..ㅠㅠ

        2010.03.17 16:20
    • 프로필사진

      안녕하세요. danzy님 리뷰보고 처음 알게되어 한창 뽐뿌받고있습니다.

      염치불구하고 몇가지 여쭈어 봐도 될런지..^^;


      제 컴퓨터와 HDTV를 연결해서 쓰게 되면, 모니터가 옆에 하나 더 있는 것으로 컴퓨터가 인식을 해서 쓰게 되는데 이 경우 1080p 동영상을 틀던 중 다른 작업을 버벅거려서 할 수 없는 상황이 생기더라구요. 동영상도 끊기게 되고요.

      그래서 WDTV LIVE가 굉장히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문제는 데이터를 넣어놓는 서버를 제 컴퓨터로 설정하게 되면 결국 좀 더 적긴 하겠지만 부하가 걸려서 의미가 없어질 것 같습니다.
      WDTV LIVE에 외장하드를 끼울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 외장하드를 공유서버로 쓸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나요?

      만약 그게 안된다면 외장하드를 떼어 왔다갔다 하면서 써야 한다는 결론이 나오는데
      뭔가 많이 불안한 방법 같아서요..=ㅅ=; 복작복작하구.



      긴 글 죄송합니다. 정말 궁금해서요.. 꾸벅!

      2010.03.18 18:04
      • 프로필사진

        저 같은 경우는 NAS를 구축해서 외장하드겸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해서 사용중입니다만

        일반 시중에 USB 외장하드는 단지 떼었다 넣었다 하는 수밖에 없어서 불편하게 되는건 마찬가지 입니다.

        제가 구축했듯이 NAS 같은 장치를 구매하는게 떼었다 붙였다 할필요도 없이 가장 편한 방법일듯 한데 그게 힘드시다면 컴퓨터에 같이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해서 사용하는게 최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도움이 못되서 죄송합니다;

        2010.03.18 23:55
      • 프로필사진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가정용 네트웤 서버를 간단하게나마 구축하는게 최고군요..^^;;

        2010.03.19 17:23
    • 프로필사진

      저도 요즘 요녀석을 살까말까 고민중인데 말입니다......

      애니 같은거 혹시 보신다면 자막화일에 문제는 없으신지요? 다른데 리뷰 보면 대게 "다 좋은데 자막지원이 아쉽다"라고 한마디씩 하더군요.

      근데 그게 "이걸로는 애니 보기 힘들어요" 수준인지 (즉, 자막이 안 나와서 내용을 이해하는데 힘들 정도인지), 아니면 "자막모양새가 좀 덜 이쁘긴 하지만 내용이해하는데엔 문제 없어요" 수준인지 알기 힘들더라구요.

      혹시 경험상 "이런 자막은 잘 돌아가고 저런 자막은 좀 문제있더라" 하는게 있으면 알려주세염 ^^

      미리미리 감사합니다~ ^^

      (그리고 NAS 뽐뿌도 덩달아 받아가고 있습니다 하핫 -ㅂ-ㅋ)

      2010.06.04 15:55
      • 프로필사진

        LIve 전모델에서는 자막 문제가 있었지만 Live 모델은 해결되었기 때문에 전혀 자막 보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자막에 색이라던지 이런저런 효과를 넣은 자막은 좀 무거워서 그런지 살짝 밀리는 느낌이 있긴 하지만 리모콘으로 10초 단위 자막 밀고 댕기기가 되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근데 요 근래 사실려고 찾아보신분이 재고가 없다고 하는 소릴 들었는데 한번 잘 찾아보셔야 할 겁니다.

        2010.06.04 16:17 신고
      • 프로필사진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

        (자막 밀고 댕기기는 10초단위가 아니라 0.1초단위 아니던가요?)

        하아 이거 급땡기는군요~~

        근데 님 덕분에 Synology NAS에 대해 알아버려갖고 지금 그거 정보 읽으면서 ㅎㅇㅎㅇ 거리고 있습니다. 이를 어쩔;;;;;;;; OTL 요즘 NAS 무진장 좋아졌군요. 놀랐다능.

        2010.06.04 18:50
    • 프로필사진

      아 0.1초 였나 봅니다; 잘못 알고 있었는듯.
      요즘 NAS를 보면 너무나도 기능도 많고 좋더군요.
      저는 주로 회사에서 토렌토 파일 걸어두고 집에 가서 보는 용도로 씁니다 ㅎㅎ
      NAS와 WDTV 조합은 너무 좋아요 ^^

      2010.06.05 11:07 신고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