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요즘 생활..
    일본 관련/워킹홀리데이 2007. 8. 24. 13:46

    윗 사진은 알바하다가 석양이 지길래 한컷 찍은 사진입니다.

    (생각외로 휴대폰 사진이 잘나올때가 있어서 기분이 좋다는;;)

    각설하고... 요즘 환율이 오르고 있더군요. 이럴때 취업을 해서 이득좀 봐야 되는데 생각외로 잘안되네요.

    전에 제가 직접 사이트 검색이나 하로워크 다니면서 취업을 찾았는데...한계를 느끼고

    아는형님이 소개해준 제XX라는 파견업체에 등록을 했습니다.

    파견업체에서 일자리를 소개해주고 ok.하면 면접 볼수 있게 준비를 해줍니다.

    만약 이력서 통과가 되면 면접을 보게 되고 그쪽에 파견 혹은 정직원으로 가게 됩니다.

    그때 파견업체에서 몇%의 이윤을 먹게 되있습니다.(당연히 제가 아닌 회사대 회사 계약을 해서 회사에서 이윤을 취합니다.) 제손에 들어오는 돈은 바뀌지 않는다는 말이지요.

    여튼 아르바이트 화,목 쉬면서 찾던거 파견업체 등록해서 기다리기만 하면 되니 알바는 다시 재기 했습니다. 엔도 오르고 했으니 좀 빡시게 일도 해야 될듯하고..=_=

    아..파견업체쪽에서 무료 비지니스 일어 강좌를 하고 있어서 화,목요일 알바 일찍 마치고 가서 듣고 있는데 꽤 도움이 됩니다. 학원에서 배우지 않는 상황이라던지(예를 들어 회사에서 상사와의 대화라던지..)

    학교는 실생활쪽에 중심이 맞추었다면 비지니스 강좌는 회사쪽에 초점을 두고 가르치시더군요.

    화,목 1시간반정도고 선생님도 현재 일본어 학원 강사신분들이셔서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듣는 사람이 3명 내외....완전 과외임..ㅋㅋㅋ)

    주변에 여러가지 정보를 찾다보면 도움이 될만한 강좌라던지 좋은 보란티어등 많으니 찾아보시면 일본에서도 무료로 여러가지 얻어가실수 있으실 겁니다 :)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