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아이리버 X300이란 모델의 블랙박스를 사용하다가 고장이 났습니다. 차량이 외부에 주차되어 있다보니 

더위와 추위를 타서 수명이 줄어든듯 합니다. 한 5년 정도 사용했으니 고장나도 이상할께 없어 보입니다.

그러면 새로 사야겠지요? 자비로 여러가지 제품을 검색을 해보니 가성비에 좋은 샤오이 블랙박스를 찾게 되었습니다.


최종 구입한게 아래 사진과 같은 샤오이 블랙박스 입니다. Qoo10에서 구매하고 가입쿠폰해서 51000원에 구입했습니다.

박스가 너무 구겨져서 왔습니다만 내용물은 문제 없었습니다.


구매를 위해서 사이트를 보니 몇가지 제품이 있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청춘판이나 동력판,미지아 같은 

여러제품이 있었으나 어디까지나 1080p 60프레임만 되면 되겠다 싶어서 청춘판을 샀습니다. 

동력판은 30프레임에 시야각도 조금 안좋고 ADAS(차선이탈경보)기능이 없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개봉했을때 사진입니다. 정말 구성은 간단합니다.

블랙박스, 연결선, 시가잭 전원케이블, 접착스텐드(?) 가 전부네요.

구겨졌지만 제품엔 다행이도 문제가 없는..



인제 차량에 설치를 해봅니다. 일단 에이필러를 떼어내고 기존선 철거하고 새로운 선을 집어 넣습니다.

기존 선들이랑 같이 케이블 타이로 잘 묶습니다.

에이필러  꽂아보니 깨졌던데 나중에 본드칠을 해야 할듯 ㅠ



에이필러에 기존선과 케이블 타이로 묶고 옆을 열어서 아래로 선을 내립니다.



아래 사진은 에이필러에서 내려오는 선을 밑에서 정리한 모습입니다. 동글게 말아서 케이블타이로 정리합니다.

깔끔하게 보이지 않도록 정리를 합니다.



전면 윈도우에 붙인 모습입니다. 케이블 정리가 안되어서 선이 늘어져 있네용. 

날짜 및 시간을 세팅하고  룸미러 뒤쪽에 붙였습니다.

룸미러뒤에 설치하면서 시계/날짜 가 아닌 실시간 화면을 보이도록 설정해 두었습니다.(설정방법은 아래참고)

내장 배터리가 충전이 안되었는지 날짜가 맞지 않던..



아래는 아이폰에서 접속한 블랙박스의 모습입니다.(앱 명칭 : 샤오이 블랙박스 링크)

동영상 화면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설치도 가능하며 사진도 찍을 수 있으며 설정에 가면 여러가지 화질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ADAS(차선이탈경보)를 사용해보려고 했는데 1080P 60프레임에서는 

지원하지 않더군요 ㅠㅠㅠ 그래서 결국 그냥 ADAS 기능은 꺼두었습니다. 나중에 한번 테스트 해봐야 할듯 합니다.



아이폰에서도 앱을 잘 지원해서(한글) 편하게 설정하실 수 있었습니다. 정말 설정할게 없는...

아래와 같이 기기자체에서도 설정이 가능하긴 합니다. 직관적이고 편합니다만 위에처럼 앱을 이용해서 설정하시면

보다 편하게 설정이 가능하실 겁니다.


일단 여기까지가 박스 오픈 및 차량 설치를 간단하게 서술해 보았습니다. 

추가적인 동영상 화질 및 ADAS기능은 다음에 촬영하여 업로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설치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Ie08cVa3Myg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