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 다녀온지 벌써 몇일 되었지만 갔다와서 물속에서의 사진이 제대로 안나온거에 대한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그러던차 생각하던게 직접 찍으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어 구매하게된 SJ4000 입니다. 일명 짭프로라고 불리우는 놈이지요.


구매를 위해서 동영상 촬영을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씩 찾아볼법한 고프로라던지 소니 액션캠이라던지 여러가지 제품도 

물론 찾아 보았습니다. 그러나 저에게 맞는 몇가지를 아래와 같이 생각하고나서보니 결국 sj4000 을 지르게 되더군요.


생각한 조건

1. 만약 또 물안에 들어갈 경우를 대비한 방수가 될것.

2. 전문적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고급기능은 필요없음

3. 액정이 붙어 있어서 확인이 가능 혹은 WIFI를 이용하여 확인가능


위와같은 조건으로 찾다보니 결국 1번에서는 소니 액션캠이 조금 모자란거 같고 3번의 경우 액정이 붙은 고프로의 경우 

너무 비싸졌습니다.

결국 sj4000으로 생각하고 기본세트에 1.가방, 2.추가배터리, 3.전용충전기 이렇게 해서 9만원선에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조합으로 배송이 되었네요. (물론 와이프에게는 출퇴근용 자전거 블박이라고 했습니다. 안전중요!)



아래는 패키지 열었을때 들어있는 내용물...뭔가 참 많습니다. 자세한건 업체 홈피에 가시면 참고 가능하심니다...


굉장히 많은 악세사리가 있긴 합니다만 실제로 쓰는건 몇개 없을듯 하고 방수 하우징은 어디 물가 놀러가지 않는이상 쓸일은 

없을 듯 합니다. (거의 절반 이상이 연결마운트 입니다)


자전거에는 아래와 같이 거치 했습니다.(참고) - 앞모습


뒷모습



아래부터는 실촬영 동영상을 한번 보시죠

일전에 글을 적은적이 있습니다만. 아래와 같이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클릭하시면 큰사진 확인 가능)


빨간색으로 표기된길은 출/퇴근 일반 루트이고 가끔 날씨가 좋거나 일찍 마칠때는 파란색인 한강루트를 통해서 퇴근을 합니다.

(파란색으로 출근은 시간이 걸릴듯 하여 해본적은 없습니다)

아래 동영상 순서는 빨간색으로 표시된 출/퇴근, 그다음에 파란색 퇴근입니다. 보시는분의 시간을 위하여 8배속으로 편집했습니다.

전기 자전거라고 해도 출근길에 신호등이 너무 많아서 빠른 출근이 이루어지진 않습니다.(약20분에서 25분걸림)

출근 동영상


퇴근 동영상1


퇴근 동영상2


전기자전거를 현재 한강같은데서 이용하는것은 불법입니다. 전기장치를 OFF 하고 이용해 주세요~


확실히 전기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하면 시간에 대해서 조금더 여유도 생기고 종합운동장에서 코엑스 구간의 짧은 언덕에도

손쉽게 올라갈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이런 전기자전거 기능덕분에 출근길도 즐겁고 사람 많은 대중교통을 피할 수 있어서 좋은듯 합니다.(그러나 폐는 안좋겠지 ㅠㅠ)


전기 자전거의 스펙상 pas모드시에 4~50km인걸로 기억하는데 pas및 스로틀 기능을 이용하면 일주일에 한번정도 

충전을 하게 됩니다.(크루즈 모드 너무 완소입니다)

충전을 하는 타이밍은 3칸중에 1칸이 없어질 타이밍에 합니다. 만약 3칸 전부 없어질때까지 탄다면 한 5일정도는 충전없이

사용 가능할 듯 합니다.(그랬자가 발로만 밀고 타본경험이...)


어차피 충전도 회사에서 진행을 하다보니 크게 전기에 대한 부담도 없고 편한듯 합니다. 

만약 회사가 10~15km(편도) 정도라면 제 사이즈의 전기 자전거에 대해서 강추를 드리고 싶습니다.


아 sj4000도 썰을 같이 풀자면 싸고 쉽게 갖고 놀수 있고 워낙 잘나오고 펌웨어도 나오고 있다보니 나쁘지 않은듯 합니다.

추가 충전 밧데리에 대해서는 조립시 휘어지는 사태도 있었지만..만원도 안하는 밧데리 무슨 큰 기대를 할까요...

(그래도 한시간 이상 찍는데 놀라움...)


워낙 sj4000(짭프로)에 대해서는 여기저기 사용기가 많으니 실제 전기 자전거에 장착하여 찍은 동영상을 감상해 주세요.

모든 동영상은 1080p 30프레임으로 촬영했고 동영상 편집은 윈도우10의 기본인 Movie Maker로 작업 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