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Q 해리 쿼버트 사건의 진실 1
국내도서
저자 : 조엘 디케르(Joel Dicker ) / 윤진역
출판 : 문학동네 2013.08.08
상세보기


리디 페이퍼 구입하고 오랫만에 완독한 책입니다. (구매링크 : http://ridibooks.com/v2/Detail?id=371000207 )


먼저 리디페이퍼 구매한 리뷰부터 써볼까 싶었다가 사진찍기가 귀찮아서 일단 오랫만에 읽은 책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이렇게 느즈막히 글을 씁니다. 


추리 소설을 엄청 좋아하지는 않는데 누군가 추천을 해주면 좀 읽어보는 편입니다.

이전에 바로 읽었던 책이 매스커래이딩 호텔이었고 잠시 서양쪽 추리를 읽어 볼까 해서 호기심으로 

고르게 된 책입니다.



<---- 요 밑에서부터 스포일러 ---->


사실 2권짜리 책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2권에 가서 많이 늘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차라리 조금 두껍게 해서 한권으로 냈으면...하는 마음도 있지만 아마 구매를 위한 출판사의 전략일지도 모르죠.

주변에 읽었던 분도 2권에서 손을 놨다라고 하는데 저도 사실 1권보다 흡입력은 좀 부족하다랄까..뒷심이랄까..


그러나 이야기의 짜임은 무지 좋은듯 합니다. 마지막까지 읽다 보면 아항....아..그런거였나....라는 생각도 들고요

그에 비해 이전의 매스커레이드 호텔의 경우는 인물도 많지 않고 사건도 그렇게 복잡하진 않긴합니다.

마치 명탐정 코난을 보는듯한 기분이랄까....(범인은 이안에 있다 ㅋㅋㅋ)


여튼 소설 내용은 영화로 나와도 나쁘지 않을 정도로 치밀하게 잘 짜여져 있었지만 종이책으로 산다고 주변에서 

물어보면...흠..글쎄요~ 1권이 궁금해서 2권을 사게되지만 1권만큼 흡입력이 떨어지는건..좀 많이 아쉽네요.


이거 다음으로 읽을 책도 마침 매스커레이드 이브 라고 매스커레이드 호텔 프리퀄 같이 출판되었네요. 

그거 구매했습니다.(구매링크 : http://ridibooks.com/v2/Detail?id=593000500 )


왠지 전작이 히가시노 작품이어서 자꾸 비교하게 되곤 합니다만 일반유저 입장에서 게다가 일본식 추리소설이랑

비교하다면 해리 쿼버트 사건의 진실은 치밀하지만 뒷심부족....이란 말로 끝을 맺을수 있을듯 싶네요..


그래도 한번 읽어 볼만하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