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

_

이전에 IPad 사용기를 적은적이 있으니 보실분은 링크 클릭!..

제가 사용하는 넥서스7 추천어플은 이곳을 클릭!


한 2주전에 wallmart를 통해 대행구매를 통해서 들여온 Nexus7 이란 기기 입니다.

8월달부터 한국에 정식 런칭한다는 소문은 무성하게 있었지만 결국 다음달 기기로 전락해 버렸습니다.

기다리다 지쳐 8월달에 직접 wallmart에 주문 배송하게 되었네요.


일단 기기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Android 4.1) 젤리빈(Jelly Bean)탑재
- CPU : 엔비디아(nVidia) 쿼드코어 Tegra3
- 메모리 : 1GB
- 디스플레이 : 7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해상도 1280x800
- 저장장치 : 8G 및 16G 내장 스토리지
- 무선랜, 블루투스, 멀티터치, 내장 웹카메라(120만화소) 지원
- 외관 : 198.5x120x10.45mm
- 무게 : 0.34kg  


스펙중에 IPad와 비교되는것중 가장 크게 와 닿는거라면 역시 1280이라는 해상도와 크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회사에서 원격을 통해 작업을 하는일이 종종 있다보니 RPC어플을 꼭 사용하게 되는데 기존 1024의 IPad와 비교하면

정말 장족의 발전이랄까. 거기다 무게 및 크기까지 가장 맘에 드는부분이네요.


아래 사진은 직접 사용하면서 찍은 사진입니다.(누르면 커집니다)

바탕화면이 날씨변화에 따라 변화는거라 밧데리를 많이 먹는듯.


뒷판의 모습입니다. 넥서스가 써있고 미끄러지지 않는 소재를 이용해 파지에 용이 합니다.


네이버 사이트에 초기 접속했을때 모바일이 아닌 PC화면을 다 뿌려주더군요. 많이 놀랐습니다.


위 화면을 좀더 가까이서 찍은 화면. 기본 글꼴이 좀 별로긴 합니다.


이전에 chacha를 쓰면서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해본적이 있었습니다만(그리고 prs-t1도) 확실히 이번 젤리빈을 써보니 정말 많이 발전했고 쓸만해졌다는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안드로이드의 자유로움은 어플들을 보면 확실히 느낄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집에 NAS를 운영중에 있습니다만 루팅을 하지 않고도 여러어플에서 여러 접근방법(Samba, FTP)으로 NAS에 접속하여 미디어 혹은 문서 동영상을 자유롭게 볼 수 있었던점이 너무나 감동이었습니다 ㅠㅠㅠㅠ

(IPad에서 탈옥해서 xbmc 이용해서 720까지 볼순 있지만 넥서스는 그럴필요도 없고 1080도 돌아가!!!!)


그리고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구글 제품을(칼린더, 연락처등)이 너무나도 제대로 연동되어서 사용가능한 점이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 오더군요.


사실 애플빠에 가까웠지만 넥서스를 통해 안드로이드에 대한 편견을 깨게 된 계기가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chacha쓸때는 내부 메모리 부족으로 어플 깔기도 힘들었었던거와 비교하면...)


루팅을 안하고도 충분히 활용가능하고 차후 루팅을 통한 멋진 롬들을 사용하는 생각을 하면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너무 극찬을 한거 같지만 일단 단점은 현재로서 약간의 유격이 존재하는 제품이 있다고 합니다.

.

.

.

.

그외 단점은 아직까지 한국에 런칭을 안했다는거?!?! ㅋㅋㅋ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1. 2012.11.22 09:58

    비밀댓글입니다

  2. Favicon of http://openature.com BlogIcon Danzy 2012.11.30 09:47 신고

    퍼가시고 링크만 달아주셔도 됩니다 :)
    제가 가입을 해야 되서 좀 번거로워서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