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

_

오늘 새벽2시까지 읽었던 안철수의 생각이란 책에대해 짧막하게 리뷰를 적어보려고 한다.



안철수의 생각

저자
안철수 지음
출판사
김영사 | 2012-07-19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가슴 가장 깊숙한 곳에서 꺼내놓는 안철수의 생생한 육성과 내면 ...
가격비교


정말 고등학교때 무협소설읽을때 만큼 집중해서 읽은 책은 참 오랫만이랄까....

넥서스7을 구입하고 요즘 책삼매경에 빠졌다. 예전에 구입한 T1을 처음 샀을때도 많이 읽긴 했지만 신작을 구입해서 

읽기엔 불편한 부분이 좀 많다.(갖고 있는 txt를 보고자 한다면 최상의 기기라 칭하고 싶다)

넥서스7에서 본 안철수의 생각.


이전에 아이패드로도 책을 구매하여 봤지만 무게 및 이동하면서 보기엔 좀 힘들다는 생각이 많이 들게 된...그리고 찾은 7인치 제품들....먼가 기기 비교기가 되어버린듯한...


다시 내용으로 돌아와서. 

안철수의 생각을 읽으면서 청년멘토로서 활동하시고 계시고 안랩의 CEO 였으며 그리고  대학전공인 의사...이런 다양한 경험은 존경스럽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책안의 아래의 글귀를 보면 왜 그러한 행적을 갖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젊은이들이여 무엇이든 시도해보고 경험해보라. 

도전은 단지 힘들 뿐, 무서운 것이 아니다. 

도전하고 주어진 상황에서 인생을 개척하라. 그리고 남과 더불어 행복한 길을 찾아라!


요즘 도전을 두려워하는 여러사람에게 던지는 말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자신도 저런 신념을 갖고 있었기에 현재의 안철수가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덧붙여 이런 문구도 있었습니다.


자신의 선택에 믿음을 가지라고 말하고 싶어요. 

어떤 경험이라도, 혹시 실패하더라도 열심히 했다면 반드시 얻는 게 있다고요. 

한번 시도해봐서 내 적성이 아니라고 결론을 내리게 되더라도 나중에 다른 선택을 할 때
틀림없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생각만 하고 있지 말고 도전해야죠. 

자기 자신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 자신에게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현재 우리사회가 실패를 맞게되면 다시 일어서기 힘든 흔히 말하는 개천에서 용나기 어려운 구조이다 보니 도전에 대해서 두려움을 갖는 사람이 많아진게 사실인거 같습니다.

그 사회구조를 안교수님은 어떤식으로 해결해 가실건지에 대해 설명도 해두셨더군요.


정말 책을 읽으면 상식적이고 상식으로 해결될 일을 쉬운 설명으로 적어두신거 같아 감명깊게 읽은거 같습니다.

대선 출마에 대해서는 책을 읽어도 잘 모르겠습니다만...나오면 꼭 뽑아야 할 듯한 강한 인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 Recent posts